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알토란 나박김치 상큼하게 담는법 오늘은 나박김치 알토란에서 나온 나박 김치를 어떻게 담는지 알아보려고합니다. 상온에서 2일정도 숙성을 하면 정말 맛나는 나박김치 어떻게 담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하겠습니다. 연근을 나박김치에 넣어주면 연근속의 끈끈한 점성을 가진 뮤신이라서 6등분으로 잘라주시면 좋습니다. 손질된 무 450g을 넣고 천일염 80g을 넣고 설탕 50g을 넣어줍니다. 또한 매실청을 200g을 넣어줍니다. 양념을 버무리면 채소는 20분간 절입니다. 양념에 버무린 채소는 20분간 절이면 좋으며, 채소에서 물이 나오기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40분간 절인 채소는 고운 고춧가루 30g을 넣고 쪽파 100 g을 넣고 대파 흰부분을 50g을 넣고 국물을 낼 거름망에 건표고버섯 4개 20g을 넣어 주면 무말랭이 50g을 넣어주고..
실패없는 설날 추석 제사 알토란 삼색나물 일단 고사리부터 시작하겠습니다. 고사리를 먼저 끓는물에 소금 1작은술 함께 넣는다. 30초간 데쳐줍니다. 국간장1큰술과 다진대파1큰술을 넣고다진마늘 반큰술과 들기름을 가볍게 넣어줍니다. 다진고기에 메밀가루 반큰술과 다진대파작은술을 넣어줍니다. 달군팬에 식용유반큰술과 들기름 반큰 술을 넣고 볶아줍니다. 핏기없이 잘 볶아진 소고기에 고사리 나물을 잘 짜서 충분히 볶아주면 완성을 할수 있습니다. 끓는물에 1소금 작은술을 넣고, 양이 적으면 숨이 죽어 버립니다. 헹군 시금치 물기를 잘 쫙 눌러주며 국간장 1큰술 을 넣어줍니다. 다진대파 1큰술과 다진마늘 반큰술을 넣어줍니다. 시금치나물을 만들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참기름과 깻가루를 넣어 주면 삼색나물중에 시금치를 만들수 있습니다. 삼색나물의 마지막 도라지나물인..
알토란 설밥상 전부치기편 안녕하세요 오늘은 설밥상 전부치기 완자전과 다른 전들 어떻게 부치는지 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려고합니다. 고소함이 2배 가득한 완자전 어떻게 만들까요? 일단 다진 소고기와 돼지고기 300g을 각각 준비를 합니다. 이후 두개를 섞은후 다진 양파반개, 다진 대파 1대를 넣어서 섞어줍니다. 다진 대파는 흰부분을 써주면 좋습니다. 이후 매콤한 맛을 내는 홍고추와 청양고추를 1개씩 넣어주고 다진마늘과 설탕을 각각 1큰술씩 넣어줍니다. 맛술2큰술, 참기름 1큰술, 깻가루 1큰술 소금 1작은술을 넣고 버무려줍니다. 이후 이렇게 볼에 다진 소고기와 돼지고기 재료들을 뭉치게 만들어주는 쌀가루 3큰술 감자전분 2큰술을 넣어줍니다. 이렇게 뭉친 모양을 만들기 위해서 쌀가루1큰술 더 넣어 주어도 상관이 없습니다. 이후 달걀..

반응형